
오늘날 디지털 환경에서 서비스 기획자는 단순한 기능 명세서 작성자가 아닌,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핵심 역할을 담당합니다. 많은 기업들이 이제 '기획' 없이는 한 걸음도 나아가지 못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죠.하지만 정작 '좋은 기획자'가 갖춰야 할 역량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기준이 없습니다. 10년 전 저도 처음 이 업계에 발을 들였을 때 같은 질문을 가졌던 기억이 납니다.서비스 기획자의 핵심 역량1. 전략적 사고와 비즈니스 감각모든 서비스 기획의 시작점은 '왜'라는 질문입니다. 왜 이 서비스가 필요한가? 왜 이 기능이 중요한가? 단순히 트렌디한 기능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, 비즈니스 목표와 연계된 전략적 사고가 필요합니다.실제 A 쇼핑몰 프로젝트에서 많은 이들이 '라이브 커머스' 기능 도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