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서비스기획자로서 10년차, 15년차, 20년차를 넘어가면서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. 과연 나의 경력과 경험이 실제로 얼마만큼의 가치를 지니고 있을까? 그리고 그 가치는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?긴 시간 동안 다양한 프로젝트를 거치면서 쌓인 노하우는 단순한 시간의 축적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. 시간이 지날수록 더 선명해지는 것들이 있었고, 그것이 바로 서비스기획자의 진짜 가치일지도 모르겠습니다.경력의 깊이와 넓이, 두 가지 차원서비스기획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다는 것은 두 가지 차원에서 진행됩니다. 하나는 깊이고, 다른 하나는 넓이입니다.깊이는 특정 도메인이나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의미합니다. 예를 들어, 핀테크 분야에서 오랫동안 서비스기획을 해왔다면, 금융 서비스의 특성, 규제 환경, 사용자 행동 ..